top of page
  • Jeawon Lee

외국회사가 대한민국에서 영업을 하려면?


외국회사가 대한민국 내에서 영업을 하는 경우 법률에 다른 규정이 있는 경우 외에는 대한민국에서 설립된 동종 또는 가장 유사한 회사의 형태로 보게되며 국내에서 영업소를 설치한 이후에는 내국회사와 동일한 법적 권리능력을 갖게 됩니다.


외국회사가 대한민국에서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대한민국에서의 설립할 영업소의 대표자를 정하고 대한민국 내에 영업소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때 대표자는 대한민국에 그 주소를 두어야 합니다. 이 경우 외국회사는 그 영업소의 설치에 관하여 대한민국에서 설립되는 동종의 회사 또는 가장 유사한 형태의 회사의 지점과 동일한 등기를 하여야 합니다. 외국회사가 대한민국 내에서 계속적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영업소의 소재지에서 영업소의 설치등기를 하여야 합니다.


영업소설치 등기를 마친 외국회사는 정기주주총회 또는 이와 동일한 절차에 따라 승인된 대차대조표를 대한민국에서 공고하여야 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계약을 위반하면 지급해야 하는... 손해배상예정액 vs 위약벌

계약 당사자가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때, 즉 계약을 위반하면 채무자가 채권자에게 일정한 손해배상금액을 정하는 것은 손해배상예정액, 그리고 손해배상과 별도로 지급하기로 약정한 사적인 벌금이 위약벌입니다. 이 위약벌은 손해배상액의 예정과는...

새내기 사업가들을 위한 주식회사 설립 안내

주식회사란? 주식회사란 주식 발행을 통해 자본금을 여러 사람으로부터 모아 설립되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주식'은 회사의 주권 즉 소유권리를 나타내며, 주식을 많이 보유한 주주의 권리가 그에 비례하여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